그 동안 온라인광고 시장에는 텍스트를 기반으로 한 검색광고와 이미지배너를 활용한 디스플레이광고가 주로 제공되었으나 네오클릭에서 선보인 이미지배너와 음성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사운드매치 광고는 네오브이가 보유한 등록특허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시각적인 이미지배너와 더불어 광고주목도를 높이기 위한 음성광고가 결합됨으로써 하나의 광고에 두 가지 광고특성이 제공되어 광고간 높은 시너지를 나타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고주는 별도의 부담 없이 검색, 이미지배너 광고는 물론 기업 브랜드홍보가 가능한 음성광고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이미지+사운드+광고문구 등이 포함되어 동시에 노출할 수 있고 사용자에게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기존 이미지, 텍스트 형태의 단순형태보다 광고효과는 더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현재 온라인 광고시장은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지면이 포화상태여서 기존에 적용된 광고방식과 기술만으로는 새로운 광고영역을 추가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미지배너와 음성이 결합된 사운드매치 방식이 우수한 효율의 새로운 광고방식을 찾고 있는 광고노출 매체에게도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운드매치는 별도로 광고주가 음성녹음을 하지 않아도 되도록 기술 및 서비스를 지원하며 1월 13일부터 네오클릭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 참여(http://neoclick.co.kr/)하면 성우의 무료 음성녹음 등 다양한 혜택은 물론 서비스를 먼저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광고문의 : 1544-1617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하이브 연봉 1위는 민희진…노예 계약 없다" 정면...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