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지난해 12월 기준 육아부문에서 월 거래액 200억원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육아용품 부문을 별도 판매 카테고리로 독립해 매출 집계를 시작한 2012년 3월 매출이 약 20억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2년 사이 10배 성장한 수준이다. 특히 지난 3월 단일 카테고리 거래 금액으로 첫 100억원을 달성한데 이어 9개월만에 2배로 성장하는 등 고속 성장세가 계속 유지되고 있다.
주요 판매 제품은 저가 상품에서부터 고가 프리미엄 상품까지 고른 분포를 보인 가운데 몽드드 물티슈가 단일 딜로 7억원의 판매를 올리며 1위에 올랐고, 월튼 키즈 스키복과 피셔스 프라이스 국민 완구전이 그 뒤를 이었다.
이종구 티켓몬스터 리빙본부장은 “물티슈, 기저귀 등 육아용품은 지속적으로 소비되는 필수품인 만큼 물가가 상승할 경우 가계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는 구조”라며 “우수한 품질의 중소기업 상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한편 다각화된 노력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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