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연말 '솔로족'들을 잡아라!…공연계 이벤트 풍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개팅, 선물, 파티 등 이색 이벤트 선보여

연말 '솔로족'들을 잡아라!…공연계 이벤트 풍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크리스마스를 어떻게 보낼 것인가' 솔로들의 고민이 시작됐다.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달뜬 분위기 속에서도 누구와 어떻게 연말연시를 보낼 것인지 벌써부터 걱정인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소개팅을 주선하는 공연, 커플이 되어 나갈 수 있는 극장 등 '솔로족'들을 겨냥한 특별한 공연이나 파티도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메가박스는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저녁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솔로관을 개관하고, 솔로 관객에게 영화와 스낵은 물론이고 즉석에서 커플이 될 기회도 제공한다. 페이스북에 사연을 공모해 남녀 각 83명씩을 선정하고, 선정된 이들에게는 '솔로관'에서 영화 '러브 액츄얼리: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단 사연이 간절하거나 설득력이 있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다.
영화를 보는 좌석은 자리뽑기를 통해 랜덤으로 배정되며, 각 좌석에는 남녀 한 쌍이 나눠먹을 수 있는 팝콘 1개와 콜라 2개가 준비돼 있다. 영화가 끝나고 다정하게 영화관을 나서는 이들에게는 추가로 영화 예매권까지 증정한다. 신청은 18일까지 메가박스 페이스북(www.facebook.com/megaboxon)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19일 발표한다.

오는 21일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비스타홀에서 열리는 '원힙합 파티'에서는 공연장 즉석에서 소개팅이 진행된다. 즉석소개팅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두려운 공연장 내 솔로들에게 휴대폰 어플 '1KM'가 개발한 새로운 시스템을 활용해 진행한다. 여기에는 슈퍼 힙합신인 그레이(GRAY)가 직접 참여할 예정이며, 이성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관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원 힙합 파티' 측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에는 커플들을 위한 공연은 많지만 외로운 솔로들을 위한 드물다"며 "솔로들이 주인공이 되는 공연을 만들어보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날 파티의 라인업은 에픽하이, 형돈이와 대준이, 칸토, 그레이, UV의 뮤지, 데드엔드 무브먼트 등이며, 국내 최고의 DJ와 비보이들도 총출동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말 '솔로족'들을 잡아라!…공연계 이벤트 풍성 원본보기 아이콘

대림미술관에서는 오는 20일 저녁 7시 '크리스마스파티: 데이드리밍(DAYDREAMING)'을 개최한다. 어두운 밤, 가슴 속에 꿈을 간직한 모든 청춘을 표현한 '데이드리밍'은 현재 진행 중인 전시 '라이언 맥긴리 ? 청춘, 그 찬란한 기록'과 더불어 DJ의 몽환적이고 환상적인 음악으로 진행된다.

국내 최연소 컬렉션 디자이너로 데뷔한 '비욘드클로젯'의 디자이너 고태용과 서울 클럽씬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빅 맨 세레모니'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테크노 프로듀서이자 사운드 디자이너인 'DJ 수리'는 유러피언 댄스 음악을 기반으로 한 미니멀한 디제잉으로 감각적인 청춘의 순간을 표현할 예정이다. '롤 스파이크'는 라이언 맥긴리의 작품을 빛과 물, 스모그로 재해석해 몽환적인 세계로 관람객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모든 관람객에게는 앱솔루트 보드카 칵테일이 제공된다.

크리스마스 시즌인 24~25일 이틀간 '2013 포맨 콘서트-1일 동화(冬話)'를 여는 포맨은 '크리스마스=커플'이란 관념을 과감히 깨고 싱글족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연다. '혼자서도 잘해요'란 이번 이벤트는 커플들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씩씩하게 혼자서 예매한 나홀로족들이 예매 인증샷을 보내면 이를 추첨해 공연장에서 다양한 선물을 선사한다. 포맨 콘서트 트위터(https://twitter.com/4MENCONCERT)와 이메일(4menconcert@naver.com)로 서울 공연의 예매 화면 혹은 티켓 인증샷을 보낸 싱글족 중 총 30명을 추첨한다.

연말인 30~31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올해 마지막 공연을 여는 가수 성시경은 솔로들을 위해 아예 '솔로 배려자 좌석'을 마련했다. 솔로족들이 이름, 휴대전화 번호, 나홀로 관객으로 공연에 임하는 각오 등을 적어 15일 자정까지 2012jelly@naver.com으로 보내면 남성관객 32명, 여성관객 32명 등 총 64명을 추첨해 VIP석 티켓 한 장씩을 보내준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