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NH-CA 1.5배 레버리지 인덱스 펀드'의 투자자 수는 약 20만 명이다. 카카오톡 유저는 약 3150만 명으로 펀드 투자자 대부분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NH-CA자산운용은 이미 유튜브 동영상, 포털의 웹툰, 펀드 전용 홈페이지 등으로 펀드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카카오톡 마케팅에는 펀드 정보를 포함 다양한 이벤트와 펀드 테마송 등이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NH-CA'로 검색하면 친구맺기를 할 수 있다. 매일 80명을 추첨해서 커피와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같은기간 국내 주식형펀드 수탁고가 4조7000억원 감소한 것과 비교하면 의미있는 수치다.
진희정 기자 hj_j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