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의 ‘스마트폰 안심 원격 서포트’는 통신사 고객의 스마트 폰 화면을 전용 콜센터 상담원이 원격으로 공유하면서 조작 방법을 안내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상담원이 원격으로 직접 고객의 모바일 기기 화면에 표시하면서 안내를 하기 때문에 전화 한 통으로 마치 대면하고 설명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준다.
알서포트는 NTT도코모의 68개 기종의 제품과 홍보물 등에 알서포트의 제품임을 공동 표기하고 있으며, 향후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 대해서도 논의 중이다. 또 이번 NTT도코모와의 성공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높이게 된만큼 조직 개편을 통해 글로벌 마케팅과 글로벌 사업본부를 신설,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서형수 대표이사는 “이번 NTT도코모 안심서비스 성공을 통해 글로벌 통신시장에서의 알서포트의 존재감이 높아졌다”며 “향후에도 기존 원격 클라우드 시장을 확대하고 신성장동력인 모바일 원격 소프트웨어 산업을 적극 추진, 글로벌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