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업銀, 인천재능대와 中企 맞춤형 일자리 협약

최종수정 2013.11.19 14:50 기사입력 2013.11.19 14:50

댓글쓰기

특성화 전문대와 중소기업 직접 연결…평택 국제대에 이어 두 번째 MOU

19일 인천재능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조준희 기업은행장(왼쪽)이 이기우 총장(오른쪽), 김재경 ㈜동보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9일 인천재능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조준희 기업은행장(왼쪽)이 이기우 총장(오른쪽), 김재경 ㈜동보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IBK 기업은행 은 인천재능대학교, 인천지역 소재 중소기업 21개 등과 '맞춤형 일자리 매칭'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인천재능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준희 행장과 이기우 총장을 비롯해 김재경 ㈜동보 회장 등 협약에 참여한 중소기업 대표 21명이 참석했다.

맞춤형 일자리 매칭은 청년실업난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특성화 전문대학교의 우수 인재와 우량 중소기업을 직접 연결하는 사업이다. 기업은행은 지난 9월 평택 국제대학교와 인근 소재 중소기업 17개사를 대상으로 첫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기업은행은 운영 중인 무료 취업포털 사이트 '잡월드'를 통해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하며 대학과 중소기업은 지역산업 수요를 고려한 직업교육과 공동 기술개발 등 산학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