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최근 양말과 스타킹, 레깅스 등을 포함해 다리에 착용하는 제품을 뜻하는 '레그웨어(leg wear)'가 홈쇼핑에서 새로운 효자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소비심리가 여전히 위축된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을 투자해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레그웨어가 또 하나의 '립스틱 효과' 상품으로 떠오른 것으로 분석된다.
홈쇼핑채널 GS샵(www.gsshop.com)은 이런 흐름에 맞춰 작년부터 올해 초까지 치마와 레깅스가 결합된 ‘미고 레깅스’, 일명 ‘승무원 스타킹’으로 불리는 압박 스타킹 ‘원더레그’, 몸매 보정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스팽스 풀커버 하이어파워 타이즈’ 등 다양한 레그웨어를 선보였다.
19일(토) 밤 10시40분부터 시작하는 GS샵 패션프로그램 ‘쇼미더트렌드’에서 선보일 ‘금찌 패션 레깅스(4만9900원)’는 회원수가 약 7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온라인 쇼핑몰 ‘금찌’의 상품이다. 편안하고 감각적인 레깅스를 찾는 여성들을 위해 기모 패션치마레깅스 3종과 칼라블럭레깅스 2종을 함께 구성했다.
10월 말 론칭 예정인 ‘비비안 스타킹(5만9900원)’은 백화점에서 인기리에 판매 되고 있는 패턴을 엄선해 5종 세트로 구성했다. 또 보정 전문 브랜드 세실엔느에서 만든 일본 직수입 상품 ‘세실엔느 압박 타이즈(7만9900원)’는 이미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들을 4종 세트로 구성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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