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G마켓, 맥(Mac) 이용자 위한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오픈

최종수정 2013.09.30 09:09 기사입력 2013.09.30 09:09

댓글쓰기

G마켓, 맥(Mac) 이용자 위한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오픈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은 애플 매킨도시(Mac, 맥) 운영체제(OS)에서의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국내 오픈마켓 최초로 오픈했다.

30일 G마켓은 Mac OS로 G마켓 쇼핑 시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삼성카드, 신한카드로 결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 27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Mac OS 이용자들은 온라인쇼핑 시 신용카드 사용이 어려워 결제에 큰 불편함을 겪었다. 대부분의 온라인 금융거래가 액티브X 플러그인 설치를 필요로 하지만, 해당 기술은 Windows 운영체제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이다.

G마켓 측은 Mac OS에서 액티브X 없이 신용카드 결제 가능해진 만큼, Mac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마켓은 앞서 지난 4월엔 오픈마켓 최초로 크롬, 파이어폭스 등 여러 웹 브라우저에서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이준혁 G마켓 운영기획실장은 "그동안 온라인쇼핑에 불편을 겪던 Mac 이용자들의 쇼핑 환경을 개선했다는 점에서 상당히 의미 있는 서비스"라며 "결제 가능한 카드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