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건기식 업계, 중년 타깃 추석 마케팅 후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꽃중년 부모님께 '건강'만한 선물 있나요"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추석 명절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 업계가 중·장년층을 겨냥한 추석 선물세트 마케팅에 한창이다. 나이보다 젊고 건강한 삶을 즐기는 '꽃중년', '꽃할배'가 열풍을 일으키면서 부모님을 위한 명절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이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는 부모님용 건강기능식품으로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50세 이상 연령과 성별, 건강 니즈에 특화한 추석 선물세트 출시는 물론 각종 할인 이벤트를 더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호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는 50세 이후 남녀의 신체변화에 맞춰 더 필요한 영양소는 늘리고 덜 필요한 영양소는 줄이는 등 영양소의 종류와 함량을 과학적으로 재설계한 '트리플러스50+ 세트'를 선보였다.
국내 최초로 50세 이후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비타민 10종, 미네랄 6종에 오메가-3 700mg까지 한 번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개발된 제품이다.

혈관 건강을 위한 고농축 오메가-3와 항산화 건강을 위한 비타민C, 셀레늄, 망간, 그리고 뼈 건강을 위한 칼슘과 비타민D의 함량은 늘리고, 체내 요구량이 감소하는 철과 비타민A의 함량은 줄였다.

특히 트리플러스50+에 함유된 오메가-3는 30cm 이내의 소형어류에서만 추출해 식약처의 중금속(수은, 카드뮴, 납) 및 기타 유해물질에 대한 검사를 통과한 원료로 더욱 믿을 수 있다.
고급스러운 박스 포장에 2개 세트로 구성해 여러 가지 영양소를 따로 챙겨야 했던 부모님께 모두 선물하기 제격이다. 오는 30일까지 롯데, 신세계 백화점과 대형마트, 세노비스몰 등 다양한 온, 오프라인을 통해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육체적, 정신적 피로 누적으로 기력이 떨어진 아버지와 명절 증후군에 시달리는 어머니에게는 중년 남성과 여성의 건강에 꼭 맞춘 제품을 선물해 보자.

정관장은 중년남성의 피로회복과 활력증진을 위해 6년근 홍삼 및 식물성 소재를 배합한 '홍천웅'과 중년 여성의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주는 '화애락퀸'으로 구성된 '원앙세트'를 출시했다.

화애락퀸은 6년근 홍삼에 최근 갱년기 건강 소재로 각광 받고 있는 백수오와 속단, 당귀 등이 함유돼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부부가 각각 필요한 제품을 섭취할 수 있어 부모님 선물용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오는 18일까지 정관장 제품 구매 시 가격 할인과 포인트, 각종 경품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 프로모션 '오래! 오래! 건강하게!' 행사를 펼친다.

대상웰라이프의 '홍삼기력골드 프리미엄'은 체내 사포닌 흡수비율을 높인 프리미엄 6년근 발효홍삼농축액과 작약, 참당귀, 진피, 둥글레, 천궁, 대 추 등의 식품혼합추출물을 혼합해 만든 제품이다. 추석을 맞이해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3세트 구입시 1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천호식품의 '황후백수오'는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일일 섭취량 당 514mg 함유된 제품이다. 여기에 여성에게 좋은 이소플라본, 라즈베리, 석류 및 크랜베리 농축액을 더하고, 음료처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형태로 선봬 맛과 섭취의 편리성을 챙겼다.

천호식품은 이달 말까지 5박스 구매 시 1박스를 증정하는 '5+1 프로모션'과 동일제품 3박스 구매 시 10%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신체 특정 부위가 약화된 부모님을 위한 건강기능식품도 출시됐다.

한독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셋은 중·장년 및 노년층 남성의 간 건강을 위한 '밀크씨슬케어'와 전립선 건강 및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쏘팔맥스'로 구성된 '꽃할배 추석세트'를 선보였다. 오는 30일까지 네이처셋몰을 비롯해 CJ몰, 신세계몰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최대 62%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