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SPA브랜드 점령한 가로수길, 세로수길 매출 2배

최종수정 2018.09.08 06:31 기사입력 2013.09.11 08:41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신사동에 위치한 가로수길 매출액이 세로수길 매출의 2배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로수길의 매출 중 여성의류 업종은 전체 매출 중 31%로 최근 가로수길을 점령한 SPA브랜드들의 영향으로 보인다. 세로수길은 가로수길 주변과 골목 상권이 위치한 곳으로 가로수길에 있던 기존 음식점 등이 많이 옮겨 위치해있어 음식 업종의 매출이 가장 높았다.
11일 BC카드에서 발표한 가로수길과 세로수길 매출데이터 비교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6월~8월까지 가로수길에서 발생한 매출액은 66%였으며 세로수길은 34%였다.

가로수길에 위치한 여성의류 업종은 전체 매출액 중 31%를 차지했다. 최근 SPA브랜드들이 가로수길에 진출한 것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매출액 순위는 뒤를 이어 음식, 치과, 일반의류, 산부인과 업종으로 나타났다.

세로수길에 위치한 업종 중 매출액이 가장 높은 업종은 음식으로 나타났으며 여성의류, 잡화, 제과, 미용실이 그 뒤를 이었다.
가로수길과 세로수길에서 발생한 연령대별 매출액 중 가장 많이 사용한 연령층은 2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30대, 40대, 50대 순이었다.

시간대별로 매출액을 분석해 본 결과 가로수길은 오후 3시~8시 사이, 세로수길은 오후 6시~11시 사이 매출이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BC카드 관계자는 "가로수길은 카페나 레스토랑, 디자이너 숍들이 많아 만남의 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러한 유명세에 힘입어 가로수길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세로수길을 찾는 고객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화제 컨텐츠

AD

포토갤러리

  •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포토] 나연 '상큼한 미소'

    #국내핫이슈

  • [포토] 지수 '사랑스러운 매력' [포토] 웬디 '상큼한 미모' [포토] 태연 '청량한 미모'

    #연예가화제

  • [포토] 서현 '막내의 반전 성숙미' [포토] 엄정화 '명불허전 댄싱퀸' [포토] 이소연 "몸매 비결은 1일 1식"

    #스타화보

  • [포토] '커프 여신'의 여전한 미모 [포토] 미나 '자기관리의 정석' [포토] 야노시호 "45세 넘고 약해져 운동"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