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글 안드로이드 차기 버전명은 '킷캣'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글 안드로이드 차기 버전명은 '킷캣'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구글이 모바일 운영체제(OS) 차기 안드로이드 버전명을 킷캣(Kit Kat)으로 결정했다.

3일(현지시간) 미국 IT전문 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구글은 자사의 차기 안드로이드 모바일 운영체제(OS) 4.4가 킷캣(KitKat)으로 불릴 것이라고 발표했다.
선다 피차이 안드로이드 담당 부사장은 구글 플러스 포스트를 통해 “킷캣을 안드로이드4.4로 명명한다”고 밝혔다.

네슬레 초코릿의 브랜드인 킷캣은 디저트 음식 이름을 붙여왔던 기존 작명법에 따른 것이다. 안드로이드 1.6은 도넛, 2.3은 진저브레드, 4.0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1~4.3은 젤리빈의 이름으로 불려왔다.

구글은 안드로이드4.4의 브랜드 아이디어는 내부에서 나왔으며, 구글과 네슬레는 이와 관련해 어떤 비용도 들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앞서 ‘젤리빈’에 이은 차기 코드명은 ‘키라임파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알파벳 순서로 명명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코드명은 ‘I’를 쓴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와 ‘J’인 젤리빈에 이어 다음 ‘K’에 대한 추측이다.

존 래거링 안드로이드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이사는 차기 안드로이드OS이름을 키라임파이에서 킷캣으로 바꾼 이유에 대해 “우리는 실제로 키라임 파이의 맛을 아는 사람이 아주적다는 것을 알았다”고 설명을 했다. 그는 “킷캣의 향은 프로그래머들에게 키라임파이(플로리다의 공식 파이)보다 훨씬 더 친숙하다”고 덧붙였다.

구글이 네슬레의 킷캣브랜드를 안드로이드4.4에 사용하기로 함에 따라 네슬레도 19개국 5000만명 이상에게 킷캣 포장에 안드로이드 브랜드를 새겨 공급하게 된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