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스로 보는 종목]경기불황...추석선물 예약 ‘커피믹스’ 1위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동서 ‘맥심커피세트 48호’, 전체 매출의 46.5%...1위
경기불황·기업고객 이유
[아시아경제 양한나 기자]경기불황에 저가형 선물이 대세를 이루면서 커피 믹스 세트가 올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1위를 차지했습니다.

15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순위를 집계한 결과, 동서 식품의 ‘맥심커피세트 84호’ 매출이 전체의 46.5%에 달해 독보적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선물세트는 ‘모카골드 마일드’와 ‘아라비카 100’, ‘ 화이트골드’ 등 3개 인스턴트 커피와 머그 2개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1만9800원입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계속되는 경기불황이 큰 영향을 미쳤고 사전 예약판매는 대부분 선물세트를 미리 대량 구입하는 기업 고객이 많기 때문에 커피선물세트의 판매 비중이 높게 집계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예약판매 2위는 대상 의 ‘청정원팜고급유 2호’가 차지했고 참치캔과 통조림 햄을 조합한 ‘동원혼합 42호’가 3위를 기록했습니다.
추석을 맞아 이 제품들의 판매가 계속 좋은 모습을 보일지 동서, 대상, 동원F&B 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8월16일 아시아경제팍스TV <뉴스로 보는 종목>에 방영된 내용입니다. 동영상은 아시아경제팍스TV 홈페이지(paxtv.moneta.co.kr)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양한나 기자 sweethan_na@paxnet.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