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마의 신' 양학선 부모, '새 집 마련 꿈' 이뤄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길]

성우건설(주)·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약속 지켜


양학선 선수 부모의 새 보금자리 전경.

양학선 선수 부모의 새 보금자리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모님께 편안한 집을 선물하고 싶다"던 '도마의 신' 양학선(20·한국체대) 선수의 꿈이 마침내 이뤄졌다.
양학선은 지난해 8월 6일 밤 런던올림픽 남자 체조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면서 대한민국 체조계의 50년 숙원을 풀었다. 이후 인터뷰에서 양학선이 "부모님이 편하게 사실 수 있는 집을 마련해드리고 싶다"고 밝히자 각계각층에서 도움의 손길이 이어졌다.

열악한 비닐하우스에서 생활하던 양학선의 부모님을 위해 작년 8월 성우건설㈜(대표 강동범)이 집을 선물하겠다고 나서 김완주 전북지사와 이강수 고창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Love House 기증 협약식'을 열었다.

그리고 마침내 고창군 공음면 석교리에 아담하고 편리한 농가주택(99㎡)이 완공됐다. 농기계창고(56㎡)도 비닐하우스 뒤쪽으로 새롭게 마련됐다.
새집 건축공사는 지난 4월 시작돼 7월 말 준공허가를 받았다. 거실, 주방, 방 3개, 화장실 등으로 신축돼 양학선 선수의 부모는 최근 새 보금자리에서 쾌적하고 안락한 생활을 시작했다.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대표 정동희)도 가전제품 지원 약속을 지켰다. 1000만원에 달하는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청소기 등이 짜임새 있게 갖춰졌다.

고창 공음에 지어진 새 집에 입주한 양학선 선수의 부모가 아들 사진을 들고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창 공음에 지어진 새 집에 입주한 양학선 선수의 부모가 아들 사진을 들고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양관권(55) 기숙향(44)씨는 “효자 아들 덕분에 생활이 편해졌다”며 “학선이가 부상 없이 연습에 매진해 우수한 성적으로 국민 여러분께 기쁨을 주고 많은 분들이 베풀어 주신 큰 사랑에 보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강수 군수는 “올림픽 무대에서 뛰어난 기량으로 금메달을 획득하며 국위를 선양한 양학선 선수를 훌륭하게 길러 낸 부모님이 고창을 귀농지로 선택해 주셔서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공음에서 정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러브하우스를 마련해준 성우건설㈜와 신도림 테크노마트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양학선은 지난 7월 말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남자 기계체조 도마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뒤 오랜만에 고창을 찾아 부모님과 새 집에서 즐거운 하룻밤을 보내기도 했다.


김재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