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2013년도 영어 체험캠프운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저소득층·한부모 가정 자녀,참여희망 학생 등 576명 참가 "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가 여름방학을 이용해 오는 5일부터 21일까지 ‘2013년도 영어 체험캠프’를 운영한다.

영어 체험캠프는 광주지역 초등학생으로 외국으로 어학연수를 가기 어려운 저소득층과 한부모가정 등 사회적 약자 자녀와 영어에 흥미가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영어 구사 능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광주시와 시교육청이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서석·광천·오정·첨단초등학교 등 광주시 거점영어센터 4곳에서 초등학생(4~5학년) 576명을 대상으로 1기, 2기로 나눠 6일씩 열린다.
참여 학생들은 원어민 강사와 함께 요리, 예술활동 등 다양한 체험 위주 수업을 통해 현지 영어를 학습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영어 체험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외국인과 직접 소통할 기회를 제공하고 영어교육 격차 해소와 사교육비 부담을 낮추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