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다음주께 새로운 엑시노스 5 옥타 발표…9월초 발표하는 갤럭시노트 3 탑재 가능성 주목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삼성전자가 새로운 엑시노스 5 옥타를 출시한다. 9월초 공개하는 갤럭시노트 3에 탑재될 지 주목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시스템LSI 사업부는 다음주께 새로운 엑시노스 5 옥타를 발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삼성 엑시노스 영문 트위터에 18일(현지시간) "새로운 엑시노스 5 옥타가 다음주 찾아온다"는 내용의 글을 올리기도 했다.
삼성전자가 다음주께 새로운 엑시노스 5 옥타를 발표하기로 하면서 9월초 공개하는 갤럭시노트 3에 옥타코어 AP가 탑재될 지 주목된다.
갤럭시S4 공개 두 달 전인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3'에서 삼성전자는 엑시노스 5 옥타, 삼성디스플레이는 5인치 풀HD 디스플레이를 공개했다. 엑시노스 5 옥타와 5인치 풀HD 디스플레이는 모두 갤럭시S4에 탑재돼 이번에도 새로운 엑시노스 5 옥타가 갤럭시노트 3에 탑재될 가능성이 거론된다. 다만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는 갤럭시노트 3에 엑시노스 5 옥타를 탑재할 지 아직 결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권해영 기자 rogueh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