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 브랜드스탁의 올 2분기 BSTI에 따르면 풀무원은 BSTI 836.58점을 얻어 832.77점에 그친 청정원을 근소한 차이로 누르고 1위에 올랐다. 지난 2006년 이후 7년만이다.
또 참치 부문에서는 동원F&B의 대표 브랜드인 동원참치가 BSTI 760.92점을 얻으며 1위를 고수하고 있다.
경쟁 브랜드인 사조참치(695.96점)와 오뚜기참치(631.73점)는 동원참치와 큰 폭의 격차를 보이며 각각 2, 3위에 올라 있다.
한편 농심의 대표 브랜드인 신라면은 BSTI 896.83점을 얻으며 부문 1위 뿐 아니라 식품 업종 전체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밖에 제과류는 오리온초코파이, 냉면은 오뚜기면사랑, 햄은 롯데햄이 각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식품 부문은 각 기업의 대표 브랜드들이 특화된 부문에서 골고루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8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BSTI 만점은 1000점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남산길 산책]연극 공연의 '심미적 효과'](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12114223776409A.jpg)
![[영상2도]](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12114022073164A.jpg)
![[시시비비] 챗GPT 먹통 사태의 정치적 교훈](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12111185550597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