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산 생활가이드 책자 발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반 민원업무, 각종 생활정보 총망라 ...3000부 제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일반인은 물론 용산에 거주하는 주민을 위한 실생활 안내서인 ‘용산 생활가이드’ 책자를 발간했다.

구 전반 민원업무 관련 자료는 물론 각종 생활정보를 총망라한 책자로 특히 신규 전입세대 주민들이 용산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한 유용한 안내서가 될 전망이다.
구는 연초부터 각 부서별 민원 업무 등 자료 수합에 나섰고 3월부터 편집 등 자료 검토 기간을 거쳤다.

1일 총 3000부를 제작, 민원실과 16개 동주민센터에 배부했다.

책자는 16절(160mm×240mm) 형태로 158페이지 분량이다. ▲용산구 소개 ▲생활민원 ▲취업·생활안내 ▲교육 ▲복지 ▲건강 ▲문화·예술 등 총 7개 분야로 나눠져 있다.
‘용산구 소개’는 용산의 역사는 물론 다양한 사진자료를 통해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으며 각종 구청 민원사항에 대한 자료가 상세하게 설명돼 있다.

‘생활민원’은 실생활과 관련된 청소 세무 자동차 여권 민방위 등에 대한 알찬 정보가 가득하다.
책자 표지

책자 표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취업·생활안내’에서는 각종 취업정보와 전통시장, 교통정보가 수록됐다.

‘교육’은 용산에 위치한 도서관, 문고, 북카페는 물론 자치회관 프로그램, 구민 아카데미·교양 강좌 등 평생학습을 위해 이용 가능한 다양한 시설을 소개하고 있다.

‘복지’는 영·유아부터 청소년, 장애인, 어르신복지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건강’은 용산구 보건소 안내는 물론 주민 대상 각종 영양사업과 함께 의료비 지원 자료를 수록했다.

마지막으로 ‘문화·예술’은 최근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이태원을 비롯한 용산의 관광지와 각종 문화재를 살펴볼 수 있다. 아울러 부록을 통해 지역 학교, 복지기관 등 공공기관에 대한 정보를 수록했다.

전체적으로 읽기 쉬운 서체와 사진 등 이미지를 통한 시각적 요소를 적극 활용, 이해하기 쉽도록 꾸몄으며 색인목록을 추가하여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또 언제 어디서나 소지가 간편하도록 작은 크기로 만들어 휴대성도 높였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용산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이 책 한 권에 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며 “신규 전입세대에는 유용한 생활정보가, 일반인들에게는 용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