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대 내에 주한독일문화원 광주어학센터 문 연다

최종수정 2013.06.13 15:21 기사입력 2013.06.13 15:2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14일 협약 체결…2014년부터 독일어강좌 및 독일어시험 운영 ‘본격화’ "


전남대학교 내에 주한독일문화원(Goethe-Institut Korea)의 새 분원이 문을 연다.

전남대는 14일 지병문 총장과 주한독일문화원 슈테판드라이어(Dr. Stefan Dreyer) 원장이 어학센터 개원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어학센터는 전남대 구 출판부 건물 일부를 리모델링해 오는 12월 개소할 예정이며, 협약서에는 독일어강좌 및 독일어시험 운영에 관한 내용과 전남대 학생들에 대한 강좌 시험 비용 할인, 언어센터 내 비치된 출판물 및 디지털자료 이용, 독일 관련 문화 행사 참여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주한독일문화원은 또 2014년부터 매년 전남대 학생 중 2명을 장학생으로 선정해 독일에서 한 달간 독일어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기로 했다.

전남대가 주한독일문화원 어학센터를 유치함으로써 독일 유학을 희망하는 광주 시민들도 큰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 그동안 독일 유학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서울까지 가서 어학코스를 이수하는 불편을 겪었으나 앞으로는 전남대에서 유학 준비를 할 수 있어 지역민 및 지역기관이 독일 등 유럽으로 진출하는 과정이 훨씬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병문 총장은 “이번 협약은 전남대뿐만 아니라 광주전남 지역의 국제화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