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블루크로스 청소년 의료봉사단, 장기려 봉사수기 대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블루크로스 청소년 의료봉사단, 장기려 봉사수기 대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건욱 기자]'한국의 슈바이처' 장기려 박사의 뜻을 이어 받은 블루크로스 청소년 의료봉사단이 활발한 활동으로 주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블루크로스 청소년 의료봉사단은 오는 8월 12일부터 13일까지 '2013 장기려 봉사수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성산 장기려 선생의 박애와 봉사의 삶을 재조명해 대한민국 미래의 주인인 청소년들에게 '나누는 삶, 건전한 국가관'을 제시, 새로운 청소년상을 세우는 것이 목적이다.

회장 장지인군(영동고3)은 "저희가 이 단체를 운영한지 벌써 3년이 됐다. 아직도 부족한 점이 많지만 저희 봉사단을 통해 장기려 박사님의 정신을 널리 알리고 있다는 자부심만은 그 누구보다 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한국의 슈바이처, 장기려 박사님을 닮아 저희도 사랑과 인정을 나눌 줄 아는 사람들이 되고자 한다. 나를 따라서 다들 자신의 일처럼 나서준 임원진들과 봉사 단원들에게 이 인터뷰 자리를 통해 고맙다고 전하고 싶고, 다른 신입 자원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봉사단 임원진 중 발로 뛰며 봉사정신을 널리 알린 유가연(등촌고3)양은 "장기려 박사님의 이야기를 우연치 않게 접하게 됐고, 그분의 따뜻한 마음과 놀라운 실천에 감동받아 이를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그래서 봉사 단원에 참여하게 됐고, 진심을 담아 활동하다 보니 지역별 회원과 봉사실적이 가장 좋았던 것 같다.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진심을 다해 홍보하고, 또 봉사활동의 가치를 전파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과 봉사활동의 행복, 가치를 함께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또 장기려 박사 청소년 봉사단체의 창단 멤버인 강태영군은 "고되고 힘든 적도 많았지만 다른 일들 보다 제가 살아가는데 가장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이었고, 저희 봉사단이 좋은 세상을 만들고 있다는 자부심 또한 느낄 수 있는 일이었다"며 "이미 고등학교를 졸업을 했지만, 계속 봉사단에 남아 활동하면서 후배들을 이끌어주고 함께 남아 활동하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캠퍼스오늘(www.campustoda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건욱 기자 kun1112@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