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퓨전국악그룹 ‘늘솜’ 25일 광주 공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보라 ]
오후 3시 전통문화관 토요상설무대서
퓨전국악그룹 ‘늘솜’ 25일 광주 공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관은 오는 25일 오후 3시 너덜마당에서 열리는 토요상설무대에 퓨전국악그룹‘늘솜’을 초청해‘흥과 신명으로’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광주국악협회가 주관하는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여섯번째 무대다.
2004년 창단한 늘솜 국악단은‘늘 솜씨를 가꾸는 사람들’이란 의미로 전통에 뿌리를 두되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다양한 연주활동을 통해 모든 사람들과 소통하는 음악을 추구해온 퓨전 국악그룹이다.

2009년 광주청소년음악페스티벌 입상, MBC지역밴드열전 특별상을 수상했고 매년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공연은 가야금, 해금, 대금, 피리, 아쟁 등 전통 타악기와 판소리 보컬, 신디, 베이스, 드럼 등 밴드악기를 접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음악들을 선보인다.
첫 무대는 신나는 국악과 어우러진 ‘락(ROCK)’이 문을 열고, 가볍고 경쾌한 선율과 피리소리가 돋보이는 ‘Journey’, 물 흐르듯 살아가는 자연을 노래하는 ‘자연가’, 밝고 경쾌하게 편곡한 제주민요 ‘너영나영’을 차례로 들려준다.

이어 피리를 주된 선율로 우리 소리의 멋을 살려 재즈풍으로 편곡한 ‘베사메무쵸’, 판소리 ‘쑥대머리’?흥보가 중 ‘박타령’을 국악가요로 재구성한 무대도 색다른 국악의 매력을 느끼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보컬 김지혜 대표가 이끄는 이날 무대는 가야금 임영대, 해금 이다정, 드럼 황성훈, 베이스 차유창, 대금 임황철, 아쟁 김윤아, 피리 윤민석, 장구 이승훈이 함께 한다. 공연 관람은 무료. 문의 062-232-1501~2



김보라 기자 bora100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