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마크 단 中 태블릿PC 등장..배경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아이비티 브랜드 라이선싱, 가격 20만원대 저가시장 공략

'현대'마크 단 中 태블릿PC 등장..배경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걸면 걸리는 걸리버'로 한때 국내 휴대폰 시장의 한 축을 담당했던 현대(Hyundai) 브랜드가 태블릿PC로 재탄생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의 7인치 태블릿PC 'T7'이 출시돼 166 달러에 온라인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삼성전자의 최신 프로세서인 쿼드 코어 엑시노스가 장착됐으며 1280*800 해상도 디스플레이, 200만 화소 카메라, HDMI 포트, 1GB 램, 8GB 내장 하드 등을 탑재하고 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0이다. 디자인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3와 흡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격은 20만원대로 저가 시장을 공략한다.
단말기 시장에서 사라진 줄 알았던 현대 브랜드가 다시 등장한 배경에는 현대아이비티라는 회사가 있다. 이 회사는 2000년 현대전자의 모니터사업 부분이 분사해 설립됐으며 현대 브랜드를 공식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분사 당시 사명은 현대이미지퀘스트였지만 2006년 현대아이티로 이름을 바꿨고 지난해 다시 바이오 사업 진출을 위해 현대아이비티로 사명이 변경됐다.

현대아이비티의 IT 영역 주요 제품은 LCD모니터, 상업용 디스플레이(디지털 사이니지), 3D 디스플레이 등이지만 지난해 말 브랜드 라이선싱 계약을 통해 현대 이름을 단 태블릿PC를 선보인 바 있다.

이때 나온 제품들은 러시아 시장을 겨냥한 것으로 7인치 2종과 9.7인치, 10인치 모델 등 총 4종이었다. 이번에 공개된 T7도 현대아이비티의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의 일환으로 알려졌다.
현대아이비티 관계자는 "태블릿PC를 직접 생산하는 것은 아니고 러시아 시장을 겨냥해 현지 업체와 브랜드 라이선싱 계약을 맺었으며 생산은 중국 업체를 통해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