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5일부터 8월8일까지 5개월간 21주 과정 운영
도봉 어린이 영어교실은 영어전문기관인 덕성여대 언어교육원 우수한 강사진을 활용해 글로벌 시대에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도봉 어린이 영어교실 참가 경험이 없는 신규자로 도봉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교 3 ~ 6학년생 150명을 모집한다. 그 중 30명은 저소득층 가정에서 선발한다.
수강료는 57만5000원으로 30만원을 도봉구가 지원, 저소득층 자녀는 전액 지원한다. 교재비는 개인 부담이다.
원어민 교사는 실용회화 중심의 말하기 체험 학습에, 한국인 교사는 영어 읽기 및 영작 실력 향상에 초점을 둔다.
또 2016년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을 대비해 실용영어를 강조한 의사소통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과정 중에는 iBT 영어 평가를 2회 실시하여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능력 향상을 돕는다. 과제 및 매일 퀴즈 등 철저한 성적 관리는 기본이다.
일반 신청은 도봉에듀피아(http://edupia.dobong.g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으며, 저소득층은 동주민센터로 전화하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2월12일 오후 3시 공개 전산 추첨으로 선발한 후 도봉에듀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교육지원과 (☎ 2289-8812)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