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FKI미디어, 경제 거인 '정주영처럼' 발간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의 출판자회사 FKI미디어는 27일 '대한민국을 바꾼 경제거인 시리즈' 제1탄으로 '정주영처럼-빈곤과 굶주림의 나라에서 선진 산업국으로'를 펴냈다.

이 시리즈는 우리나라 경제사에 놀라운 성취를 이룬 경제거인들의 삶을 청소년들에게 소개함으로써 그들이 더 큰 꿈을 품을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시리즈 첫 번째인 '정주영처럼'은 1세기 가까이를 살아오면서 우리나라 근·현대 경제 발전사에서 놀라운 성취를 이룬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삶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소설 형식을 빌려 흡입력 있게 재구성했다.

특히 쌀가게 배달직이라는 낮은 자리에서 시작해 우리나라 최초의 자동차인 포니를 만들고 세계 최초로 조선소와 배를 동시에 만들어 낸 정 명예회장의 성공스토리를 담았다. 또 1953년 남북 휴전 협정 후 대구와 거창을 잇는 고령교 복구 공사를 맡았을 당시 120배가 넘는 물가 폭등으로 손해를 보면서도 공사를 끝까지 마쳤던 일화를 소개하며 이윤보다는 신용을 우선시했던 고 정 명예회장의 모습도 소개했다.

FKI미디어 관계자는 "고 정주영 명예회장은 어떤 후광도 없이 자기 인생에 스스로 빛을 비춘 사람이었다"며 "정주영처럼을 통해 청소년들이 패배주의를 극복하며 호연지기를 갖고 험난한 세상에 도전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