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강남스타일' 금지 조치 도대체 무슨 일이

최종수정 2012.09.01 09:55기사입력 2012.08.31 10:43

(출처 : 텀블러)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말춤'을 추지 말라는 표지판 사진이 해외 네티즌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사진은 한 남성이 각종 금지 표지판이 붙어있는 벽 앞에서 포즈를 취한 모습을 담고 있다. 표지판에 쓰인 문구로 보아 영어권 국가에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 중 단연 눈에 띄는 것은 싸이의 말춤 추는 모습을 음영으로 처리한 '강남스타일 금지' 표지판이다. 말춤의 격렬함을 아는 이라면 표지판들 사이에 보이는 '안전을 위해서(FOR SAFETY)란 문구에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이 사진은 해외 유머 사이트와 사진 공유 커뮤니티 등에 게재되며 네티즌에게 큰 관심을 끌었다. 해당 게시물을 올린 블로그마다 수천명의 네티즌들이 몰려 사진을 퍼가기도 했다.

한편 사진 속 장소가 실재하는 곳인지, 그리고 최초 게재한 이가 누구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한 네티즌은 사진 속 남성이 입은 티셔츠가 인디 브랜드 제품이라며 "홍보를 위한 사진 합성작이 아니냐"라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네티즌의견 0개가 있습니다.
댓글쓰기

Today Click

오늘 읽은 기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