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화재, 금융권 최초 ISO50001 인증 획득

최종수정 2012.05.25 06:00 기사입력 2012.05.25 06: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삼성화재는 25일 금융권에서는 최초로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50001은 기업 에너지 절감계획, 실행, 운영 등에 관한 에너지경영 국제표준으로 지난해 6월 발효됐다. 에너지경영시스템은 최고경영자(CEO)를 포함한 임직원 전원이 에너지 경영 목표에 따라 에너지 절약, 비용 절감 활동에 참여해 효율성을 높이는 전사 관리시스템이다.

국내에는 삼성전자 구미공장을 시작으로 삼성중공업, 현대건설이 취득했다.

삼성화재는 CEO의 에너지 경영의지 표명과 임직원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환경·에너지 경영방침'도 제정할 방침이다. 에너지 목표 감축량을 매년 3%로 설정해 전 사옥의 에너지 사용량을 관리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에너지 교육을 실시해 달성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전자약관, 자동차부품 재활용 특약 등 친환경 보험상품 개발로 손해보험업 특성에 맞는 기후변화 대응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 경영활동에서 발생하는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태진 기자 tjj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