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그녀' 왼손으로 밥 먹었을 뿐인데 "이럴수가"

최종수정 2012.03.10 20:39 기사입력 2012.03.10 19:24

댓글쓰기

'그녀' 왼손으로 밥 먹었을 뿐인데 "이럴수가"
[아시아경제 박종서 기자]"다이어트를 하려면 왼손으로 식사하라"

오른손잡이가 왼손으로 식사를 하면 어떤점이 좋을까? 불편함을 감수하고 왼손으로 식사를 하게되면 음식을 천천히 먹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바로 여기에 정답이 숨어 있다.

미국의 한 건강잡지는 10일 간단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먼저 평소 쓰지 않는 손으로 식사를 하라고 권유했다. 잡지는 "이것이 효과적인 이유는 천천히 먹게 되기 때문"이라며 "또 뇌를 더 쓰게 만들어줘 뇌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음식을 씹을때 포크를 내려놔 천천히 먹는 습관을 가지라고 조언했다. 배가 찼다는 느낌이 뇌에 전달되는 데는 대략 15~20분이 걸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음식을 급하게 입에 넣으면 같은 시간이라도 더 많이 먹게 된다. 위가 찰 때까지 너무 많이 먹지 말고 뇌가 먼저 느낄 수 있게 하라는 뜻이다.
이외에도 샐러드와 채소 위주로 식사를 하고 휴대폰을 식탁위에 올려놓지 말 것을 권유했다. 휴대폰이나 책, TV 등에 신경을 쓰면 산만해져 더 먹게될수 있다는 지적이다.


박종서 기자 jspark@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