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가사끼 짬뽕', 이마트서 신라면 제치고 첫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양식품 '나가사끼 짬뽕', 이마트 11월 판매 집계 결과 농심 '신라면' 꺾고 1위 올라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삼양식품의 '나가사끼 짬뽕'이 이마트 매장에서 처음으로 신라면을 제쳐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삼양식품은 나가사끼 짬뽕이 하루 평균 65만개씩 생산돼 11월 한달 동안 1700만개가 판매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나가사끼 짬뽕'의 월 매출은 100억원을 돌파해 삼양식품의 전통적인 간판브랜드인 '삼양라면'과 함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삼양식품 측은 이 같은 인기에 따라 나가사끼 짬뽕이 지난달 이마트 매장 집계에 따르면 농심 신라면을 꺾고 매출액 기준으로 라면 판매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 7월말 출시된 '나가사끼 짬뽕'은 8월 300만개, 9월 900만개, 10월 1400만개가 판매되며 폭발적인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용기면의 판매도 순조롭다. '큰컵 나가사끼 짬뽕'은 250만개, '소컵 나가사끼 짬뽕'은 100만개가 판매돼 한달 동안 컵라면은 총 350만개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삼양식품은 각종 원부자재 비용이 크게 올라 라면가격 인상요인이 발생했지만 서민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내년 상반기 국제곡물가격 동향의 추이를 살펴 라면가격 인상여부를 검토하기로 결정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논란의 신조어 '뉴진스럽다'…누가 왜 만들었나 월성 4호기, 사용후핵연료 저장수 2.3t 바다로 누설 [포토] 아트센터 나비 퇴거 소송에서 SK 승소

    #국내이슈

  • 등산갔다 열흘간 실종된 남성…14㎏ 빠진 채 가족 품으로 "모든 연령 아름다워" 71세 미스 유니버스 USA '역대 최고령' 참가자 지중해서 3300년전 난파선 발견…"고대 세계 이해 바꿔놓는 것"

    #해외이슈

  •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 폭염, 부채질 하는 시민들 [포토] 연이은 폭염에 한강수영장 찾은 시민들

    #포토PICK

  • "로키산맥 달리며 성능 겨룬다"…현대차, 양산 EV 최고 기록 달성 獨뉘르부르크링 트랙에서 오렌지색 제네시스 달린다 日닛산, 판매 부진에 중국서 첫 공장 폐쇄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북·러 ‘유사시 군사지원’ 근거된 ‘유엔헌장 51조’ [포토] 코스피, 2년5개월만에 2,800선 넘어 [포토] 분주한 딜링룸, 코스피, 2,800넘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