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풀뿌리 민주주의 주인공 '주민참여위원' 모집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는 17일까지 정책기획시민위원회, 구정평가시민위원회, 참여예산시민위원회 등 120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상시 참여를 통해 구정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주민과 소통을 실현해 나갈 ‘주민참여위원’을 모집한다.

김우영 은평구청장

김우영 은평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오는 17일까지 '정책기획시민위원회' 10명(주민참여방안 연구, 주요의제 발굴) '구정평가시민위원회' 10명(구정평가, 개선사항 건의) '참여예산시민위원회' 100명 (주민의견수렴, 사업우선순위 결정) 등 3개 분야 120명을 모집한다.
120명 가운데 50명은 공개모집에 의해 나머지는 추천에 의해 선발한다.

자격요건은 은평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주민이나 은평구에 소재한 기관과 사업체에 근무하는 사람으로, 행정ㆍ예산분야에 경력이 있거나 구정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면 되고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고 있다.

신청(추천)은 은평구청 참여구정담당관이나 각 동 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거나, FAX(☎351-5618)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은평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지한다.

구 관계자는 "민선5기 구정목표가 ‘참여’와 ‘소통’인 만큼 주민참여위원회는 구정의제 발굴, 구정 평가, 주민의견 수렴 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풀뿌리 민주주의’를 꽃 피워 나갈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