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평창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프리젠테이션에 나선 김연아 선수가 착용한 검은색 단아한 복장이 화제다.
7일 제일모직은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프리젠테이션에 나선 김연아 선수가 착용한 옷은 제일모직 브랜드 ‘구호(KUHO)’에서 평창올림픽 유치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옷으로 다가올 가을 겨울(FW)시즌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호는 지난해 매출 850억원을 돌파하는 등 백화점 여성복 매출 1위 브랜드. 제일모직 대표 디자이너 정구호의 이름을 따 만든 브랜드로 올 초 상품·로고·매장 인테리어 등을 바꾸고 2012년까지 1000억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한편 김연아는 7일(이하 한국시간) 남아공 더반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프레젠테이션에 참가해 유창한 영어로 IOC 위원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가방에 달린게 혹시" 매출 2억5000만원 돌풍…한복 담은 'K패션'[NE 커피챗]](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414063468994_1766552794.jpg)











![[기자수첩]줄어드는 기부, 무너지는 울타리](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3280974543A.jpg)
![[초동시각]'땜질 입법' 전에 민주적 숙의가 먼저였다](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1370344816A.jpg)
![[논단]호모 사피엔스와 AI 사피엔스의 미래](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3385438768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야쿠자는 방송 나와 연애할 수 있을까"…논란의 프로그램 '불량연애' 해설 [日요일日문화]](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811384171236_176688952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