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르메니아 의사가 현대차 사장에 편지 보낸 사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To. 양승석 현대차 사장
"에쿠스는 생명의 은인"
아르메니아 의사 "뛰어난 품질 덕에 교통사고서 목숨 구했다" 감사 편지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남한의 3분의 1 면적에 인구 380만명이 살고 있는 '소국(小國)' 아르메니아에서 의료직에 종사하는 한 남성 고객이 현대자동차에 감사의 편지를 보내 와 화제가 되고 있다.
아르메니아에서 내·안과 의사를 겸하고 있는 알렉스 말라얀(사진) 씨는 최근 양승석 현대차 사장 앞으로 한 통의 e-메일을 보냈다. 현대차의 뛰어난 품질 덕분에 자신의 목숨을 지킬 수 있었다는 내용과 함께 고마움을 전한 것이다.

말라얀 씨는 1996년도 쏘나타를 처음으로 구입한 이야기로 말문을 열었다. 그는 "40년째 승용차를 운전하고 있는데 과거 소비에트 연방 시절에는 차를 소유하는 것이 흔치 않은 일로, 아르메니아에서는 소수의 사람만이 차량을 보유했다"면서 "현대차를 만날 기회가 거의 없었고 1996년이 돼서야 쏘나타를 구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중형차 쏘나타에 이어 말라얀 씨가 선택한 현대차는 대형 세단 에쿠스다. 그는 "쏘나타는 6년 동안 사랑스런 애마가 돼 줬다"며 "이후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등 다른 회사의 차량도 운전해봤지만 지난해 에쿠스 매력에 흠뻑 빠져 아르메니아 공식 현대 딜러점을 찾아 에쿠스를 구입했다"고 설명했다.
에쿠스를 몰던 그에게 불운이 닥친 것은 지난 4월. 6개의 기둥과 충돌 후 차량이 전복되는 큰 교통사고를 당하게 된 것이다. 말라얀 씨는 "만약 에쿠스의 뛰어난 품질이 아니었다면 비극적인 결과를 초래했을지도 모른다"면서 "사고 직후 에쿠스에서 멀쩡히 걸어 나올 수 있었고 에쿠스 내부에는 손상이 거의 없었다"고 당시 상황을 생생히 전했다. 에쿠스의 안전장치들이 제 역할을 톡톡히 해줬기 때문이라는 얘기였다.

그는 "사고 이후 에쿠스에 대한 사랑과 믿음은 더욱 깊어졌다"며 "생명을 지켜준 에쿠스를 조만간 재구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사고와 관련해 현대차 모든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것은 의사뿐 아니라 현대차처럼 최고의 품질력을 갖춘 기업의 직업 정신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현대차 측은 "아르메니아에 차량 수출을 시작한 것은 지난 2006년부터로 쏘나타 구입 경로에 대해서는 확인이 불가하다"면서 "지난해 연간 230대에 이어 올 들어서는 5월까지 130여대를 수출했다"고 설명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