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모토로라, PC같은 스마트폰 '아트릭스' 국내 출시

최종수정 2011.03.02 11:12 기사입력 2011.03.02 10:30

댓글쓰기

모토로라, PC같은 스마트폰 '아트릭스' 국내 출시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모토로라 모빌리티는 2일 PC처럼 활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토로라 '아트릭스'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토로라는 이날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모토로라 아트릭스' 발표회에서 아트릭스의 국내 시장 출시 일정 등을 공개했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11'에서 처음 공개된 아트릭스는 모토로라가 자체 개발한 '웹톱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해 사용자들이 컴퓨터처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아트릭스를 HD멀티미디어 독과 랩독에 연결하면 바로 웹톱 애플리케이션이 구동되면서 모니터 스크린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하는 게 가능하다. 웹톱 애플리케이션은 모질라 파이어폭스 3.6 브라우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지원해 웹사이트 상에서 그래픽,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을 구동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2.2버전의 아트릭스는 1기가헤르츠(GHz)급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기존 스마트폰보다 구동 속도가 2배 가량 빠르다. 1기가바이트(GB)급 DDR2 램(RAM)을 장착해 멀티태스킹 기능도 더욱 강력해졌다.
세계 최초로 24비트 컬러의 qHD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실내 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보다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고 모토로라측은 설명했다.

전·후면에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HD비디오 녹화가 가능하다. 저장 용량은 최대 48GB로 음악, 사진, 영화 등을 수천 개 저장할 수 있다.

생체공학적 지문 인식 기능을 지원해 보안은 대폭 강화했다.

두께는 11mm, 배터리 용량은 1930mAh다.

정철종 모토로라 코리아 사장은 "아트릭스는 언제 어디서나 끊김없이 웹 콘텐츠를 소비하고 생산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모바일 컴퓨팅의 새 시대를 여는 혁신적인 스마트폰"이라고 강조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