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뇌 건강과 디지털테크"
아시아경제가 오는 11일 서울 중구 소공동 더 플라자 호텔에서 국내외 뇌 전문가 및 수면과학 분야 권위자를 모시고 '2024 굿브레인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2022년 시작한 굿브레인 콘퍼런스는 뇌 건강 유지를 위한 의학적·과학적 기법 및 뇌 질환 치료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리입니다.
올해는 현대인의 건강한 뇌 기능 유지를 위한 수면의 중요성을 짚어보고 '건강한 수면으로 건강한 삶을 만드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우리 의료계와 메디테크 기업들이 연구·개발하고 있는 수면과학, 슬립테크의 발전상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번 행사는 김석주 대한수면의학회 이사장(삼성서울병원 정신과 교수)의 기조강연으로 시작해 이유진 서울대병원 수면의학센터장,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 이슬기 디앤디파마텍 대표,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의 강연이 이어집니다. 또 강재헌 대한디지털치료학회장과 송재준 뉴라이브 대표, 강성지 웰트 대표, 김항래 로완 의학총괄책임자(CMO), 최종민 삼성전자 상무가 패널 토론에 참석해 잘못된 수면 습관을 바로잡고 뇌 건강을 회복시켜 주는 디지털 디바이스의 개발 현황과 발전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나눕니다.
뇌 건강과 수면, 디지털치료기기(DTx) 분야까지 폭넓은 지식과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해법을 제시할 이번 행사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 바랍니다.
◆일시: 2024년 9월11일(수) 오전 9시~오후 3시10분
◆장소: 더 플라자 호텔 서울 22층 다이아몬드홀
◆주최: 아시아경제
◆후원: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문의: 굿브레인 콘퍼런스 운영사무국(02-2200-2158)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김건희 여사 '논문 표절' 숙대 심사 결과 나왔다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