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아한청년들, 전기이륜차 대여 상품 출시…"친환경 배달 구축"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렌털료 일부 추가 지원
10만원 BSS 이용권 지급

우아한청년들, 전기이륜차 대여 상품 출시…"친환경 배달 구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전기이륜차 대여로 친환경 배달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우아한청년들은 바이크렌털 전문업체 '에이렌탈앤서비스'와 제휴를 맺어 배달기사에게 전기이륜차 렌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용 일부를 추가로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배달기사는 월 최저 36만9600원(만 30세 이상 유상종합보험 기준)으로 전기이륜차를 대여할 수 있다. 일반적인 전기이륜차 렌털 비용은 통상 월 53만원 수준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제휴 이용자들에게 렌털료 일부를 추가로 지원한다. 배달 활동 조건을 달성하면 12개월간 매월 최대 8만원을 지원받아 연간 96만원까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추가 지원금 포함하면 월 최저 20만원대의 비용으로 전기이륜차를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10만원 상당의 BSS 이용권(8000포인트)도 지급한다. BSS는 전기이륜차의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교환소로 서울과 경기도에 200여기가 설치돼있다. 제휴 렌털 시 지급되는 포인트로는 약 4000㎞ 주행 가능분에 달하는 배터리 충전량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배민B마트의 포장재를 줄여 지난해 약 240t의 탄소 배출 저감 효과를 내는 등 물류 전 과정에서 친환경 경영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전기이륜차 확대, 포장재 축소 등의 노력을 통해 친환경 종합 물류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