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상회복 기대감에 성공리 분양 마감 중인 ‘시화MTV 보니타가’ 관심 커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화MTV 보니타가 광역조감도]

[시화MTV 보니타가 광역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약 2년 만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풀리고 일상회복이 다가오며 부동산 시장에서도 기대감이 번지고 있다. 그간 비대면 중심으로 바뀌었던 시장이 다시 '발품' 위주로 재편되며 열기가 살아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최근 상업시설이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시화MTV(시화멀티테크노밸리)’에서 성공리에 분양 마감 중인 ‘시화MTV 보니타가’도 관심을 받고 있다.

사업지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호 북측 간석지에 위치한 복합산업단지로, 해양 레포츠 산업에 특화된 단지로 조성되고 있다. ‘거북섬 해양복합단지’와 지난해 오픈한 인공 야외 서핑장 ‘웨이브파크’가 이 지역의 랜드마크다.


또한 해양교육 및 생태교육을 위한 ‘해양생태과학관’ 등 다양한 해양 관련 인프라가 시화MTV에 조성될 예정인데, ‘시화MTV 보니타가’는 ‘웨이브파크’ 바로 앞에 위치할 예정인 상업시설로 중심 랜드마크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 1월에는 인근 반달섬 마리나 개발사업 MOU가 체결되었는데 이를 통해 개발을 앞두고 있는 ‘내수면 마리나’도 개발 호재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지난 2월에 한국수자원공사가 시화MTV와 송산그린시티를 연결하게 될 교량 건설 계획을 발표하면서 이 교량 중간에 대관람차 설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혀 일대 개발 호재로 떠올랐으며, 이에 지역 내 상업시설 또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시화MTV 보니타가’는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복합스트리트쇼핑몰로 조성된다. 딥다이빙풀, 인피니티풀, 아쿠아스파 등 웨이브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이룰 다양한 해양레포츠 시설이 조성되고 다양한 어트랙션들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스타일 디자인이 더해져 유럽 해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테마 스트리트몰로 조성되고 있다.


이와 함께 시화MTV 내 주거 배후수요 약 10만 여명과 더불어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 약 40만 여명으로 추정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인접 지역에서 차량으로 이동 시 30분~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 대부도 관광객을 포함한 대규모 광역 수요 또한 기대되고 있다.


사업지는 시화호 주변을 따라 조성된 시화나래둘레길과 인접해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기반 시설 공사도 진행 중에 있다. 실제 이 구간이 개통되면 시화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 가능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또한 인근에 평택시흥 고속도로 남안산IC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연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이 가깝고 추후 오이도 연결선 트램(예정)과 신안산선 복선전철(예정)이 개통하면 교통여건은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시화MTV 보니타가’는 모델하우스와 현장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