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뜨거운 동탄2신도시, 청약열기 이어갈 신규 단지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로또 분양’ 이어지는 동탄…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주목
- 5월 24일(월) 특별공급, 25일(화) 1순위 청약… 당첨자 발표 6월 1일(화)

뜨거운 동탄2신도시, 청약열기 이어갈 신규 단지는?
AD
원본보기 아이콘

동탄2신도시 청약 시장의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이미 발달된 동탄역(SRT) 중심상권을 비롯해 동탄 테크노밸리, GTX-A 등 각종 개발사업들이 가시화되면서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기 때문이다.


2기 신도시로 조성되고 있는 동탄2신도시는 첨단산업과 주거, 교육, 문화, 비즈니스 기능이 조화된 자족형 도시로 성장 중이다. 특히 총 면적 155만6000㎡에 달하는 동탄 테크노밸리는 첨단산업, 연구시설, 벤처기업이 복합된 산업클러스터로 개발되고 있으며, 향후 약 4500여 개의 기업, 20만여 명의 인구가 상주하는 산업단지가 될 전망이다. 광교 테크노밸리(약 27만㎡)보다 5배 이상 크고, 판교 테크노밸리(약 66만㎡)보다 2배가량 큰 규모이다.

개발호재도 많다. 동탄2신도시 내에는 2023년 개통 예정인 GTX-A가 들어설 예정이며, 개통 시 삼성역까지 18분이면 이동할 수 있어 기대는 높아지고 있다. 이외에도 병점역부터 동탄신도시를 잇는 트램 2호선(예정)과 인덕원~동탄을 연결하는 복선전철도 예정돼 있다.


상황이 이렇자, 최근 동탄2신도시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에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실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달 분양한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는 30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청약자 24만4343명이 몰리며 평균 809.08대 1의 청약경쟁률로 1순위 청약에서 마감했다. 특별공급 229가구에 지원한 청약자(기관추천 포함) 3만9922명을 모두 합하면 총 28만4265명이 동탄에 청약을 넣은 것이다. 해당 일대의 뛰어난 미래가치, 주변 시세보다 낮은 분양가 등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금강주택이 동탄2신도시에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아파트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14일(금)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서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분양가가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됐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는 전용면적 58㎡ 기준 최고 분양가가 4억800만 원이다”라며 “인근 비슷한 면적의 ‘동탄역 대방디엠시티 더센텀’ 전용면적 59㎡가 최근 8억6000만 원에 거래된 점을 감안하면 시세보다 2배 이상 저렴하게 공급될 예정이라 오는 청약에도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38층 3개 동 전용면적 52㎡, 58㎡ 380가구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이며, 지상 1층과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52㎡A 108가구 △52㎡B 82가구 △58㎡A 108가구 △58㎡B 82가구 등이다.


분양일정은 5월 24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화)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6월 1일(화)이며, 정당계약은 6월 14일(월)부터 17일(목)까지 4일간 진행된다.


1순위 청약은 무주택 또는 1주택 세대주로 청약통장 가입 후 2년이 경과하고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해야 신청할 수 있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분양가는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됐다. 지역배정비율은 화성시 2년 이상 거주자 30%, 경기도 2년 이상 거주자 20%, 이외 수도권 거주자 및 경기 2년 미만 거주자 50% 등이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는 전 가구 채광과 통풍이 잘되도록 남향 위주에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 안방에 드레스룸을 배치하고, 현관창고 등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일괄 소등과 가스 차단,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뿐만 아니라 날씨, 온도, 미세먼지 정보까지 표시되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한다. 피트니스센터, 키즈센터, 노년 세대를 위한 휴식 공간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모델하우스는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감염예방을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운영한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되는 사이버 모델하우스에서는 유니트별 특장점과 단지 배치, 입지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한편, 금강주택은 아파트에 이어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주거용 오피스텔 지하 4층 최고 25층 1개 동 전용면적 45㎡ 132실을 분양할 계획이다. 오피스텔은 1.5룸형과 2룸형 구성되며, 테라스와 복층형 설계인 누다락(일부 실 제외)을 적용해 넉넉한 공간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