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성백조,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 센트럴&애비뉴스완' 13일 견본주택 오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성백조,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 센트럴&애비뉴스완' 13일 견본주택 오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금성백조는 오는 13일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 센트럴&애비뉴스완'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대구 달성군 유가읍 대구테크노폴리스 RC블록에서 선보이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9개동, 99~152㎡(전용면적), 총 894가구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4만2581㎡ 규모 프리미엄 상업시설 '애비뉴스완'이 함께 들어선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 ▲99㎡A 297가구 ▲99㎡B 296가구 ▲107㎡ 198가구 ▲115㎡ 99가구 ▲152㎡P 4가구로 구성돼있다.

단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 사전예약제로만 운영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방문 예약자 및 동반 1인에 한해 입장이 허용된다.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홈페이지 내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준비된다.


분양가상한제 적용 주택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 받을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분양 관계자는 예상했다.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만 19세 이상의 대구, 경북 지역 거주자로 6개월 이상 가입된 청약통장에 지역별, 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된다.


대구산업선 테크노폴리스역이 단지 인근 조성될 예정이다. 2027년 개통 목표로 추진 중인 대구산업선을 이용하면 테크노폴리스역에서 서대구역이 있는 대구시내까지 20분 대로 이동할 수 있다. 북현풍IC가 인접해 중부내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 광역이동이 수월하며 대구수목원~테크노폴리스간 진입도로를 이용하면 대구 시내권에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포산고를 비롯해 초·중·고가 다수 위치해 근거리 통학이 가능하다. 중심상업지구에 학원가가 조성돼 있고 국립대구과학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계명대 달성 캠퍼스, 경북대 캠퍼스(예정부지)도 가깝다. 단지 동측으로 비슬산을 조망할 수 있으며 서측에는 축구장 약 9배 면적(약 6.4만㎡)인 중앙공원이 위치했다.


단지 바로 앞에는 테크노폴리스 중심상업시설이 있다. 이미 활성화돼 있는 중심상권에 걸어서 갈 수 있고 단지 내에도 뉴욕 맨해튼 감성을 적용한 대구테크노폴리스 최초의 테마형 스트리트몰 '애비뉴스완'이 조성된다. 인근에는 넥센일반산업단지와 달성1·2차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은 대형 주력 평형을 바탕으로 5·6베이(bay) 설계와 펜트하우스 세대를 구성했다. 99㎡A 타입의 경우 다용도 알파룸이 있고 99㎡B 타입은 3면 발코니를 통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107㎡와 115㎡는 5Bay 구조로 채광 및 환기가 우수하다. 펜트하우스인 전용 152㎡P는 6Bay, 야외테라스, 가족실로 특화했다.


한편 단지 내엔 금성백조의 프리미엄 상업시설 '애비뉴스완'이 함께 들어선다. 대구에서 선보이는 애비뉴스완은 6개의 앵커시설과 각층별 수익보장형 운영부분을 보완해 선보일 계획이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의 모델하우스는 대구 달성군 유가읍 봉리 620 일원에 조성돼 있다. 2023년 11월 입주예정이다.


금성백조,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 센트럴&애비뉴스완' 13일 견본주택 오픈 원본보기 아이콘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